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04. 스트라베이스 블로그
- 전세계 인터넷 이용자 통계
- 주요지수차트전광판
- 05. 아틀라스 리서치
- 전세계 웹사이트 통계
- 전세계 웹기획자 사용 웹브라우저 통계
- 전세계 API 이용 통계
- 전세계 매쉬업 이용 통계
- 글로벌 500 (2009) - 포츈
- 국내 매출액 1000대 기업
- 인터브랜드 100
- Adyam
- ad.ly
- sponsoredtweets
- magpie
- 온라인 이미지 편집 pixlr.com
- 온라인 영상 편집 flaon.com
- 온라인 바탕화면 캡쳐
- 온라인 화면캡쳐 .screentoaster
- 애드센스 블로그
- Social Media & Social Marketin…
- Social Media & Social Marketin…
- 글로벌 500 (2010) - 포춘
- 02. Digital X
- 01. 제레미의 TV 2.0 이야기
- 03. 모비즌
Internet Media Trend
블로그 강좌 7 - 전문성 있는 글쓰기를 위한 준비 본문
패션과 트렌드
전문성을 확보하려면 무엇보다
트렌드에 강해져야 한다.
흔히 일시적인 유행을 패션이라 하고
장기적인 경향성을 가지게 되면 트렌드라 한다.
패션과 트렌드는 각각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다.
포털 검색어에 떠오르는 패셔너블한 주제들은
이미 많은 네티즌이 그 검색어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일정한 규모의 방문자를 끌어 모으게 된다.
그러나 앞서 이야기했듯이
패셔너블한 주제들은 그 때 뿐이다.
이런 글쓰기를 통해서 방문자를 확보한 블로그는
글쓰기가 중단되면 방문자도 줄어든다.
검색어 순위와 롱테일
인터넷은 본질적으로 검색과 링크에 기반한 미디어이다.
그러므로 수많은 검색어가 존재하며
정보 가치가 있는 좋은 글이 되면 누군가가 링크를 걸어주게 마련이다.
수많은 검색어 중 상위에 랭크되는 검색어는
일시적인 관심을 받는 경우가 많고
해당 검색어로 글을 쓰는 블로거들이 많게 마련이다.
그러므로 그러한 검색어를 통해서 방문자를 확보하려는 전략은
짧고 간단하게 몇 장의 이미지와 함께 글을 써야 하고
자극적인 제목이나 시선을 끌만한 제목을 달아야 한다.
대부분의 인터넷 뉴스 매체가 최근 이러한 경향을 보여주고 있다.
업계 1위를 주장하는 인터넷 신문이 네티즌보다 더 적극적으로 네이버 검색어 1위를 뒤쫓아 다니는 형국이다.
롱테일을 이해하고 당장 수많은 사람이 찾지 않는 검색어일지라도
전문성을 가지고 지속적인 블로그 포스팅을 수행하여
일정한 규모의 데이터 베이스를 축적한다면
비록 시일이 좀 걸릴지라도 사람들로부터 인정받게 된다.
방문자를 확보하기 좋은 주제
통계와 관련된 포스팅
순위와 관련된 포스팅
트렌드에 관련된 포스팅
산업에 대한 분석이 들어가는 포스팅
위와 같이 흐름을 보여주고, 원인을 분석하는 글들은 시간이 지나도 잘 변하지 않는 가치를 가진다.
사람들이 검색하는 여러가지 검색어들 중에서
통계, 순위, 트렌드 등의 키워드는 흔히 검색하게 되는 것 중에 하나이다.
방문자를 확보하기 좋은 검색어
방법, 이유, 노하우
위의 검색어들 역시 사람들을 쉽게 끌어들이는 좋은 검색어다.
무엇무엇을 하는 방법 혹은 노하우
왜 그렇게 되었는지 밝혀주는 이유
무엇을 어떻게 하는 몇 가지 방법 등의 제목은 시선을 끌어준다.
전문성을 확보하려면 무엇보다
트렌드에 강해져야 한다.
흔히 일시적인 유행을 패션이라 하고
장기적인 경향성을 가지게 되면 트렌드라 한다.
패션과 트렌드는 각각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다.
포털 검색어에 떠오르는 패셔너블한 주제들은
이미 많은 네티즌이 그 검색어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일정한 규모의 방문자를 끌어 모으게 된다.
그러나 앞서 이야기했듯이
패셔너블한 주제들은 그 때 뿐이다.
이런 글쓰기를 통해서 방문자를 확보한 블로그는
글쓰기가 중단되면 방문자도 줄어든다.
검색어 순위와 롱테일
인터넷은 본질적으로 검색과 링크에 기반한 미디어이다.
그러므로 수많은 검색어가 존재하며
정보 가치가 있는 좋은 글이 되면 누군가가 링크를 걸어주게 마련이다.
수많은 검색어 중 상위에 랭크되는 검색어는
일시적인 관심을 받는 경우가 많고
해당 검색어로 글을 쓰는 블로거들이 많게 마련이다.
그러므로 그러한 검색어를 통해서 방문자를 확보하려는 전략은
짧고 간단하게 몇 장의 이미지와 함께 글을 써야 하고
자극적인 제목이나 시선을 끌만한 제목을 달아야 한다.
대부분의 인터넷 뉴스 매체가 최근 이러한 경향을 보여주고 있다.
업계 1위를 주장하는 인터넷 신문이 네티즌보다 더 적극적으로 네이버 검색어 1위를 뒤쫓아 다니는 형국이다.
롱테일을 이해하고 당장 수많은 사람이 찾지 않는 검색어일지라도
전문성을 가지고 지속적인 블로그 포스팅을 수행하여
일정한 규모의 데이터 베이스를 축적한다면
비록 시일이 좀 걸릴지라도 사람들로부터 인정받게 된다.
방문자를 확보하기 좋은 주제
통계와 관련된 포스팅
순위와 관련된 포스팅
트렌드에 관련된 포스팅
산업에 대한 분석이 들어가는 포스팅
위와 같이 흐름을 보여주고, 원인을 분석하는 글들은 시간이 지나도 잘 변하지 않는 가치를 가진다.
사람들이 검색하는 여러가지 검색어들 중에서
통계, 순위, 트렌드 등의 키워드는 흔히 검색하게 되는 것 중에 하나이다.
방문자를 확보하기 좋은 검색어
방법, 이유, 노하우
위의 검색어들 역시 사람들을 쉽게 끌어들이는 좋은 검색어다.
무엇무엇을 하는 방법 혹은 노하우
왜 그렇게 되었는지 밝혀주는 이유
무엇을 어떻게 하는 몇 가지 방법 등의 제목은 시선을 끌어준다.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헌재가 심판을 했지만 재판소는 아니다. (1) | 2009.11.01 |
---|---|
방문자 시선 끌어 모으는 글감/글제목 (0) | 2009.10.25 |
최고의 무협 소설 (4) | 2009.10.24 |
구글어스의 잘못된 표기에 항의합시다. (0) | 2009.10.11 |
블로그 강좌 8 - 방문자를 늘리고 싶다면 공유와 공감을 (1) | 2009.10.10 |
블로그 강좌 6 -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글쓰기 (7) | 2009.10.10 |
블로그 강좌 5 - 홈페이지 등록과 메타블로그 피딩 (1) | 2009.10.10 |
블로그 강좌 4 - 블로그를 어디에서 시작할까? (0) | 2009.10.10 |
블로그 강좌 3 - 개인이 블로그를 해야 하는 이유 (0) | 2009.10.10 |
블로그 강좌 2 - 블로그 마케팅이란? (0) | 2009.10.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