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4. 스트라베이스 블로그
- 전세계 인터넷 이용자 통계
- 주요지수차트전광판
- 05. 아틀라스 리서치
- 전세계 웹사이트 통계
- 전세계 웹기획자 사용 웹브라우저 통계
- 전세계 API 이용 통계
- 전세계 매쉬업 이용 통계
- 글로벌 500 (2009) - 포츈
- 국내 매출액 1000대 기업
- 인터브랜드 100
- Adyam
- ad.ly
- sponsoredtweets
- magpie
- 온라인 이미지 편집 pixlr.com
- 온라인 영상 편집 flaon.com
- 온라인 바탕화면 캡쳐
- 온라인 화면캡쳐 .screentoaster
- 애드센스 블로그
- Social Media & Social Marketin…
- Social Media & Social Marketin…
- 글로벌 500 (2010) - 포춘
- 02. Digital X
- 01. 제레미의 TV 2.0 이야기
- 03. 모비즌
Internet Media Trend
훌륭한 기획자가 되려면 먼저 뛰어난 블로거가 되라. 본문
훌륭한 기획자는 트렌드에 강하고, 현실을 잘 알고, 무엇보다 네티즌을 잘 알아야 하겠죠.
훌륭한 기획자가 되려면 기본적으로 훌륭한 블로거가 되어야 합니다.
트렌드를 파악하고, 정보를 수집하고, 현실을 잘 이해하고, 고객을 제대로 이해하고자 한다면 꼭 블로깅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로 싸이월드는 블로그가 아닙니다. 싸이월드 열심히 해서는 이런 것을 얻을 수 없습니다.
훌륭한 블로거가 되려면 아래의 내용들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정보에 빨라야 한다.
여러 정보와 의견을 잘 취합해서 자신만의 정반합을 만들어야 한다.
단순하게 정보가 많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주관이 뚜렷해야 한다.
타인의 견해에 관심을 가져라.
타인의 블로그에 자주 방문하고, 댓글과 트랙백을 많이 남겨라.
좋은 사이트를 많이 이용해야 한다.
블로거들의 관심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올블로그를 자주 방문해야 하고.
좋은 블로거를 발견하면 HanRSS에 등록해서 정기적으로 구독하고.
티스토리 정도는 사용해 보면서 설치형 블로그의 장점을 경험해 봐야 하고.
새로운 트렌드가 될만한 사이트를 잘 파악해서 이용해 봐야 하고.
자신과 유사한 관심사를 가진 블로거들의 생각을 잘 읽어봐야 하고.
무엇보다 네티즌의 관심이 지금 어디에 있는지를 잘 파악해서 자신의 의견을 신속하게 피력할 줄도 알아야 합니다.
기획자가 된다는 것은 결국 소비자를 이해하겠다는 것을 의미하니까요.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막론하고,
사이트 기획만이 아니라, 사업 기획을 하려고 하건, 영업 기획을 하건, 제품 기획을 하건...
모든 종류의 기획자는 흐름을 파악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자신만의 길을 그 안에서 찾아낼 수 있어야 합니다.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 인터넷 서비스의 무덤 (0) | 2009.09.03 |
---|---|
노무현 대통령을 추모하는 조선일보 (4) | 2009.05.26 |
▶◀ 불의와 타협하지 말라 (0) | 2009.05.23 |
유튜브의 실명제 반대. 복잡한 문제이군요. (0) | 2009.04.15 |
Web 3.0이라.. 너무 성급하지 않은지.. (2) | 2009.03.31 |
꽃남의 故장자연. 술접대와 잠자리 등을 강요 받았다고.. (0) | 2009.03.15 |
성폭행한 의붓아버지의 죄를 인정하지 않는 듯한 바티칸을 이해할 수 없다. (0) | 2009.03.09 |
KBS 9시 뉴스 예고를 보고 갑자기 드는 생각 (0) | 2009.03.08 |
마이스페이스의 한국어 서비스 종료 (0) | 2009.02.05 |
미네르바 체포에 대한 진보 단체들의 견해들 (0) | 2009.0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