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4. 스트라베이스 블로그
- 전세계 인터넷 이용자 통계
- 주요지수차트전광판
- 05. 아틀라스 리서치
- 전세계 웹사이트 통계
- 전세계 웹기획자 사용 웹브라우저 통계
- 전세계 API 이용 통계
- 전세계 매쉬업 이용 통계
- 글로벌 500 (2009) - 포츈
- 국내 매출액 1000대 기업
- 인터브랜드 100
- Adyam
- ad.ly
- sponsoredtweets
- magpie
- 온라인 이미지 편집 pixlr.com
- 온라인 영상 편집 flaon.com
- 온라인 바탕화면 캡쳐
- 온라인 화면캡쳐 .screentoaster
- 애드센스 블로그
- Social Media & Social Marketin…
- Social Media & Social Marketin…
- 글로벌 500 (2010) - 포춘
- 02. Digital X
- 01. 제레미의 TV 2.0 이야기
- 03. 모비즌
Internet Media Trend
요즘 뉴스 제목 한심하다 본문
뉴스의 제목은 기본적으로 팩트의 핵심을 담아야 한다는 것이 정론이다.
제목만 보아도 전하려는 사실의 핵심이 드러나야 한다.
그런데, 네이버 뉴스캐스트에 걸린 몇몇 매체들의 제목에선 이런 기본이 지켜지지 않고 있다.
독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해서 클릭하도록 만들어야 하는 언론사들의 고충이라고 이해할 수도 있으나, 다른 매체들은 그 좁은 지면에서도 팩트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과 비교했을 때 대조적이다.
이 시간 현재, 네이버 뉴스캐스트에 걸려 있는 헤드라인들이다.
선정적 제목에 대한 여론이 좋지 않자, 호기심을 유발하기 위해서, 마지막에 나와야 할 술어를 생략해 버리는 경우들이 보인다.
포털 중심 뉴스 소비가 낳은 비극이다.
복잡한 유흥가에서 손님을 유혹하는 속칭 삐끼들의 행태와 별 다를 바가 없다.
이런 뉴스를 클릭하는 인터넷 이용자들이 있기에 뉴스 제목들이 점점 더 그렇게 변해 가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악화가 양화를 구축한다더니, 생각 없는 소비들이 문제의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 자체를 뒤틀어가고 있다.
포털중심의 뉴스 소비가 지속되는 한 해결되기 어려운 문제다.
편리함이 낳은 새로운 문제들이다.
"취하면 바지 벗고 X싸더니" 서울역, 지금
北출신 체조요정 `솔직고백' "손연재는 사실…"
아이폰 vs 갤럭시 긁힘 테스트 해보니…
티아라 소연 빗길사고, 전복된 차량 보니...
'박종우' 군입대 얘기 나오더니 병무청이
'9억' 받는 양학선, 세금 떼고 나니 겨우
100원에서 20억으로?! 도대체 어떻게?
‘2조짜리 쇼’ 여수 엑스포 손에 쥔 돈 겨우
'쇼핑 간' 12세소녀, 알고보니 할머니 동거남이
'트렌드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행 부수별 세계 100대 신문 (0) | 2012.10.17 |
---|---|
세계 신문 순위 200 (0) | 2012.10.17 |
검색어로 살펴본 네이버,다음,야후,구글의 경쟁과 JYJ, 동방신기(東方神起,TVXQ)의 대결 (0) | 2012.05.27 |
구글과 삼성의 만남 - 갤럭시 넥서스 (0) | 2011.12.18 |
2006년 구글의 수입은 99%가 광고 (0) | 2011.12.18 |
소셜 뉴스 브리핑 (0) | 2011.02.10 |
믿을 수 없을 만큼 놀라운 움직이는 조형물 (1) | 2011.02.10 |
화제가 된 킴 카다시안의 슈퍼볼 광고 (0) | 2011.02.09 |
구글 크롬 브라우저 (0) | 2011.02.09 |
구글 뉴스 서비스의 맞춤 섹션 (0) | 2011.0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