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4. 스트라베이스 블로그
- 전세계 인터넷 이용자 통계
- 주요지수차트전광판
- 05. 아틀라스 리서치
- 전세계 웹사이트 통계
- 전세계 웹기획자 사용 웹브라우저 통계
- 전세계 API 이용 통계
- 전세계 매쉬업 이용 통계
- 글로벌 500 (2009) - 포츈
- 국내 매출액 1000대 기업
- 인터브랜드 100
- Adyam
- ad.ly
- sponsoredtweets
- magpie
- 온라인 이미지 편집 pixlr.com
- 온라인 영상 편집 flaon.com
- 온라인 바탕화면 캡쳐
- 온라인 화면캡쳐 .screentoaster
- 애드센스 블로그
- Social Media & Social Marketin…
- Social Media & Social Marketin…
- 글로벌 500 (2010) - 포춘
- 02. Digital X
- 01. 제레미의 TV 2.0 이야기
- 03. 모비즌
Internet Media Trend
KBS 뮤직뱅크 2월 3일자 K-챠트 1위. 틴탑 본문
http://www.kbs.co.kr/2tv/enter/musicbank/chart/index.html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한 티아라 밀렸다.
10대 소녀에게 대통령으로 군림한다는 틴탑이 1위를 했다.
데이터를 보니 음반 점수에서 압도적이다.
순위 | 변동 | 아티스트 | 곡명 | 디지털 점수 | 시청자선호도점수 | 음반 점수 | 방송 점수 | 총점 |
1 | ▲6 | 틴탑 | 미치겠어 | 3371 | 291 | 4153 | 3461 | 11,276 |
2 | - | 엠블랙 | 전쟁이야 | 4008 | 532 | 2795 | 2307 | 9,642 |
3 | ▼2 | 티아라 | Lovey-Dovey | 5723 | 1096 | 407 | 2307 | 9,533 |
4 | ▼1 | 아이유 | 너랑 나 | 4690 | 1344 | 201 | 2307 | 8,542 |
5 | ▲5 | 다비치&티아라 | 우리 사랑했잖아 | 6973 | 272 | 0 | 0 | 7,245 |
6 | ▼2 | 현아 현승 | Trouble Maker | 4755 | 614 | 24 | 0 | 5,393 |
7 | ▼1 | 써니힐 | 베짱이 찬가 | 3628 | 268 | 213 | 1153 | 5,262 |
8 | ▲7 | 원더걸스 | Be My Baby | 1938 | 883 | 5 | 1923 | 4,749 |
9 | ▲8 | 소녀시대 | The Boys | 1187 | 1020 | 149 | 2307 | 4,663 |
10 | NEW | 비스트 | 이럴 줄 알았어 | 4137 | 0 | 0 | 384 | 4,521 |
11 | - | 코요태 | 했던 말 또 하고 | 1719 | 411 | 0 | 2307 | 4,437 |
12 | - | 10cm | 애상 | 4048 | 215 | 0 | 0 | 4,263 |
13 | ▼4 | 다이나믹 듀오 | 거기서거기 (Without You) | 3793 | 325 | 84 | 0 | 4,202 |
14 | ▼6 | 제이세라 | 사랑시 고백구 행복동 | 1874 | 77 | 0 | 1538 | 3,489 |
15 | ▲4 | 에이핑크 | My My | 1912 | 348 | 16 | 1153 | 3,429 |
16 | (재진입) | 씨스타 | So Cool (쏘쿨) | 656 | 301 | 10 | 2307 | 3,274 |
17 | ▼4 | 티아라 | Cry Cry | 2449 | 745 | 23 | 0 | 3,217 |
18 | NEW | 브라이언 | 너 따윈 버리고(Feat. 타이거 JK) | 1470 | 0 | 76 | 1538 | 3,084 |
19 | ▼14 | 이현 (에이트) | 너니까 | 2004 | 129 | 1 | 769 | 2,903 |
20 | ▲3 | NS 윤지 | 마녀가 된 이유 | 1117 | 114 | 9 | 1538 | 2,778 |
21 | 원티드 | 너에게로 간다 |
22 | 달샤벳 | Hit U |
23 | 리쌍 | 광대 (Feat. B.M.K) |
24 | 나인뮤지스 | 뉴스 (News) |
25 | B.A.P | WARRIOR |
26 | 노을 | 그리워 그리워 |
27 | 허각 LE (EXID) | 그 노래를 틀때마다 |
28 | 레인보우 픽시 | 호이 호이 (Hoi Hoi) |
29 | 이승기 | 친구잖아 |
30 | 원티드 | Like You (Feat. 아이유) |
31 | 지아 | 속상해서 (술 한잔 해요 Part.2) |
32 | 시크릿 | 사랑은 Move |
33 | 영준 (Brown Eyed Soul) | 잊어요 |
34 | 살찐고양이 | 예쁜게 다니 |
35 | 알리 | 촌스럽게 굴지마 (Feat. 용준형) |
36 | 아이유 | 좋은 날 |
37 | 소녀시대 | MR.TAXI (Korean Ver.) |
38 | 베이비 소울, 유지아 | 그녀는 바람둥이야 (Feat. 동우 Of 인피니트) |
39 | 일렉트로보이즈 | Ma Boy 2 (Feat. 효린) |
40 | 스컬 | 나 이러고 살아 (With 박효신) |
41 | 보이프렌드 | 내가 갈게 (I`ll Be There) |
42 | 허각 | 죽고 싶단 말 밖에 |
43 | M시그널 | 둘이서 (Feat. 김예림 Of 투개월) |
44 | 엠블랙 | 낙서 |
45 | 이승기 | 연애시대 (Feat. Ra.D) (Narr. 한효주) |
46 | 애즈원 | Only U (Feat. 동해 Of 슈퍼주니어) |
47 | 오렌지 캬라멜 | Funny Hunny |
48 | 포맨&미 | 그 남자 그 여자 |
49 | 슈퍼주니어 KRY | 회상 |
50 | 먼데이 키즈 | 미행 |
<Suddenly OST chart> | ||
순위 | 아티스트 | 곡명 |
1 | 린 | 시간을 거슬러 |
2 | 효린 (씨스타) | 널 사랑하겠어 |
3 | 휘성 | 눈물길 |
4 | 노을 | 살기 위해서 |
5 | 제시카, 김진표 | 어쩜 |
K-챠트 집계 방식은 공지돼 있다.
http://www.kbs.co.kr/2tv/enter/musicbank/chart/index.html
아래 선정 기준을 살펴보니 상당히 고심한 흔적이 보인다.
순위 선정을 잘못했다가는 각 스타들의 팬덤에게 몰매를 맞을 수도 있으니 조심하는 것으로 보인다.
가장 비중이 높은 디지털 음원(65%)은 주요 5대 음원 사이트에서의 실적을 기준으로 한다고 하니 나름 공평한 기준을 만들기 위해 고심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음반 판매 비중이 낮은 것은 팬들이 무조건 음반을 사도록 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로 생각된다.
뮤직뱅크 K-차트 방식을 알려드립니다!
|
선정방법 |
현재 | • K-차트 : 디지털 음원(65%) +음반 판매(5%) |
K-chart <디지털 음원> 집계 방식
한 주간의 유선 음악 서비스 점수와 모바일 음악 서비스 점수를 합산해 순위 집계합니다.
(예 : 3월 18일 금요일 방송 시, 그 전주인 3월7일부터 3월 13일 간의 조사로 집계 됩니다!)
1) 유선 음악 서비스 점수 집계 방식
국내 5대 온라인 음원사(도시락,멜론,벅스,엠넷닷컴,소리바다)의
데이터 1위~100위까지를 조사, 5개 사별로 곡별 점유율을 냅니다.
(5개 회사가 각각 음원 서비스 판매 건수를 집계하는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각 사별로 계산)
곡별 판매량
---------------------------------------------- = 곡별 점유율
각각의 음원 서비스사 1위~100위까지의 판매량
5개사 곡별점유율에 각 사별 주간 방문횟수를 기준으로 한 가중치를 부여하여 점수화합니다.
(→전체 음원시장에서 5개회사가 차지하는 비중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 가중치를 부여합니다.
사이트별 주간 방문 횟수는「코리안클릭」에서 제공하며 매주 방문자 수가 달라집니다.)
2) <모바일 음악 서비스 점수 집계 방식>
국내 2대 모바일 서비스 사(SKT, KT)의 벨소리 + 휴대폰 통화 연결음 다운로드 건수를
1위~100위까지 조사, 합산하여 곡별 점유율을 낸 후 점수화합니다.
곡별 다운로드 건수
-------------------------------------------------------- = 곡별 점유율
2개 모바일 서비스 사 1위~100위까지 전체 다운로드 건수
K-chart <음반 판매> 집계 방식
"한터차트"에서 조사한 전국 음반 소매점의 주간 판매량 1위~100와
국내 2대 대형 음반 유통사인 "신나라미디어", "핫트랙스"의 1위~100위까지 주간 판매량을
합산하여 곡별 점유율을 낸 후 점수화하여 순위 집계합니다.
곡별 판매율
------------------------------------------------ = 곡별 점유율
3개 사 1위~100위까지 전체 판매율
K-chart <시청자 선호도> 집계 방식
<한국 방송 리서치> 소속 성별, 연령별, 지역별 인구센서스 비에 따라
후보곡 중 '가장 좋아하는 노래’ 3곡씩을 방송문화연구소에서 매주 응답을 받아
곡별 점유율을 낸 후 점수화합니다.
곡별 득표수
----------------- = 곡별 점유율
전체 투표수
(후보곡 선정 방법 - 전 주의 통합 디지털음원차트 100위권 안에드는 곡)
K-chart <방송횟수> 집계 방식
KBS 방송, TV 방송 횟수를 합산해 점수화 합니다!
'트래픽&통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 언론사 알렉사닷컴 한국지역 순위 (0) | 2013.11.01 |
---|---|
IMDB에서 최고 평점을 받은 영화 250편 (0) | 2012.02.12 |
전세계 영화 흥행 순위 TOP 100 (0) | 2012.02.11 |
트위터 페이스북 한국인 이용자 수 (0) | 2012.02.07 |
우리가 인터넷에서 생산하는 데이터의 세계 - 인포그래픽 (0) | 2010.10.27 |
웹사이트 순위 (0) | 2010.09.27 |
[정보 공유] 인터넷 프라이버시 인포그래픽 : 구글 & 페이스북 (0) | 2010.09.12 |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통계 인포그래픽 (0) | 2010.09.01 |
성폭행범에 대한 통계 (0) | 2010.07.05 |
페이스북 한국 사용자가 110만명을 넘었습니다. (1) | 2010.06.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