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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의 6 단계 사다리 행동론 본문
2006년 미국의 조사자료라 합니다.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 - '참여의 6단계 사다리 행동론‘
참여하는 유저의 행동 패턴 6단계
1. 비행동가(Inactives)
2. 관찰자(Spectators)
3. 가입자(Joiners)
4. 수집자(Collectors)
5. 비평가(Critics)
6. 창조자(Creators)
- 참여의 6 단계 사다리 행동론 -
1. 창조자 (Creators)
사다리의 맨 위에 있는 그룹
자신의 블로그를 만들고, 웹페이지를 운영하거나 유튜브와 같은 사이트에 적어도 한 달에 한 번은 비디오를 업로드
이 그룹은 대체로 젊고, 남녀 고르게 분포
2. 비평가 (Critics)
이 그룹은 블로그에 댓글을 달거나 점수를 주고, 아마존과 같은 사이트에 리뷰를 올림
자신의 전문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다른 사람의 블로그 포스트를 인용하기도 함
비평가 그룹의 연령은 창조자 그룹보다 평균 서너 살 많고, 10명 중 4명은 창조자 그룹에도 속함
3.수집자 (Collectors)
소셜 북마킹 서비스인 딜리셔스(del.icio.us)들에 필요한 URL을 저장하거나 RSS 피드를 이용하는 층
이 그룹이 정보를 수집하고 분류하는 행동은 창조자와 비평가가 만든 엄청난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성인 온라인 사용자의 15%가 수집자에 속하며, 대부분 남자들이다
4.가입자 (Joiners)
마이스페이스나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를 이용하는 그룹이다
6가지 그룹 중에서 가장 젊으며 이들 중 56%는 다른 블로그를 읽는다
5.관찰자 (Spectators)
다른사람의 블로그를 읽고, 유튜브와 같은 사이트에서 비디오를 보고, 포드캐스트를 듣는 층이다
성인 온라인 사용자의 33%로, 다른 사람들이 만든 콘텐츠를 소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여성이 주를 이루고, 6가지 그룹 중에서 소득 수준이 가장 낮은 편이다
창조자도 관찰자가 되기도 하는데, 그 반대로 관찰자는 창조자나 비평가, 가입자 그룹에 속하지 않는 경향을 보인다
6.비행동가 (Inactives)
성인 온라인 사용자의 52%는 인터넷에서 어떤 소셜 네트워크 활동도 하지 않는 비행동가 그룹이다
대부분 여성이고, 그룹에서 리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관심 있는 제품을 다른 사람들에게 잘 권하지 않는다
하지만 이들은 뉴스 미디어에 보도된 블로그나 소셜 네트워크 소식에 관심을 기울이는 등 다른 사람들의 활동에 민감하다
참고 : http://blog.naver.com/sjhdb?Redirect=Log&logNo=100101739487
[출처] 세계1위 인터넷신문 英 가디언紙의 성공스토리(7부)|작성자 시골아저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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