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04. 스트라베이스 블로그
- 전세계 인터넷 이용자 통계
- 주요지수차트전광판
- 05. 아틀라스 리서치
- 전세계 웹사이트 통계
- 전세계 웹기획자 사용 웹브라우저 통계
- 전세계 API 이용 통계
- 전세계 매쉬업 이용 통계
- 글로벌 500 (2009) - 포츈
- 국내 매출액 1000대 기업
- 인터브랜드 100
- Adyam
- ad.ly
- sponsoredtweets
- magpie
- 온라인 이미지 편집 pixlr.com
- 온라인 영상 편집 flaon.com
- 온라인 바탕화면 캡쳐
- 온라인 화면캡쳐 .screentoaster
- 애드센스 블로그
- Social Media & Social Marketin…
- Social Media & Social Marketin…
- 글로벌 500 (2010) - 포춘
- 02. Digital X
- 01. 제레미의 TV 2.0 이야기
- 03. 모비즌
Internet Media Trend
소셜 미디어와 연동해야 하는 이유 본문
소셜 트위스트에서 발표한 아래 자료에 따르면
http://tellafriend.socialtwist.com/sharing-trends-2010소셜 미디어 이용율은 24%에 불과하지만,
링크를 클릭하여 유입되는 비율인 Click Through Rate은 무려 60%나 된다고 합니다.
소셜 미디어 이용율은 24%
소셜 미디어 클릭율은 60%
구체적으로 소셜 미디어를 살펴보자면
페이스북과 트위터 이용율은 아래와 같이 페이스북 78%, 트위터는 5%입니다.
정말 놀라운 점은 클릭율입니다.
페이스북의 클릭율은 287%, 소셜미디어의 클릭율은 1904%입니다.
상식적으로 클릭율이 100%를 넘어간다는 것이 좀 이상합니다만, CTR이 높다는 이야기로 받아 들이면 될 것 같습니다.
(CTR이란 것은 노출대비 클릭율로 보면 되므로 100%를 넘어선다는 것이 이상하다는 의미입니다.)
여하간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는 것이 인터넷 미디어에게는 절대절명의 과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젠 소셜 미디어 사이트와 어떻게 연동하고, 어떻게 공유하며, 소셜미디어에 어떻게 퍼블리싱하고, 모바일에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도록 모바일 웹을 준비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에 대해서 이론의 여지가 없는 듯 합니다.
'소셜미디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리커와 트위터 연동하기 (0) | 2010.11.08 |
---|---|
한류의 힘. 페이스북에서 선전하는 이민호, 2NE1 (0) | 2010.11.02 |
페이스북 다시 성장을 지속하다 (0) | 2010.11.02 |
참여의 6 단계 사다리 행동론 (0) | 2010.11.01 |
허핑턴 포스트의 배지에 대한 Q&A (0) | 2010.11.01 |
미디어 영향력의 변화를 보여주는 인포그래픽 (0) | 2010.11.01 |
트위터 멘션 네트웍 분석 서비스 - 사이람의 트위터맵 (0) | 2010.11.01 |
[TIP] 트위터의 인공지능 팔로잉 추천 - Who to Follow (0) | 2010.10.31 |
[Tip] 페이스북 공식앱 활용 방법 (0) | 2010.10.31 |
페이스북 친구 숫자를 기준으로 본 미국 신문 랭킹 (0) | 2010.1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