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nternet Media Trend

[자료] 입소문의 힘 - 닐슨 조사 결과 본문

기타

[자료] 입소문의 힘 - 닐슨 조사 결과

DinoKim 2009. 11. 22. 14:00

http://kr.nielsen.com/site/20071023.shtml


입소문, 가장 강력한 판매 도구

전세계 소비자들은 광고보다 다른 소비자들의 추천을 가장 신뢰
온라인에 게시된 소비자 의견을 전세계에서 가장 신뢰하는 소비자는 한국인

<표1>

소비자들의 광고 신뢰가 높은 5개 국가/ 낮은 5개 국가 

필리핀(Philippines)

67%

브라질(Brazil)

 67%

멕시코(Mexico)

 66%

남아프리카공화국(South Africa)

64%

대만(Taiwan)

63%

라트비아(Latvia)

38%

독일(Germany)

35%

리투아니아(Lithuania)

34%

이탈리아(Italy)

 32%

덴마크(Denmark)

 28%

<표2>

다음의 광고 형태를 신뢰하십니까?

To What Extent Do You Trust the Following Forms of Advertising?

소비자들의 추천(Recommendations from onsumers)

78%

신문(Newspapers)

63%

온라인에 게시된 소비자 의견(Consumer opinions posted online)

61%

브랜드 웹사이트(Brand websites)

60%

TV(Television)

56%

잡지(Magazines)

56%

라디오(Radio)

54%

브랜드 스폰서쉽(Brand sponsorships)

49%

이메일계정(Email I signed up for)

49%

영화 시작 전 광고(Ads before movies)

38%

검색 엔진 광고(Search engine ads)

34%

온라인 배너 광고(Online banner ads)

26%

핸드폰 문자 광고(Text ads on mobile phones)

18%

                           Source: Nielsen Online Global Consumer Study April 2007

                           Base: All Respondents

<표3>

소비자 추천을 신뢰한다고 응답한 비율이 높은

전세계 상위 10개 시장 가운데 6개가 아시아 국가

1. 홍콩

93%

2. 대만

91%

3. 인도네시아

89%

4. 인도

87%

5. 한국

87%

6. 필리핀

86%

7. 아일랜드

84%

8. 멕시코

84%

9. 아랍에미레이트

84%

10. 뉴질랜드

83%

<표4>

소비자들의 입소문 신뢰가 높은 5개 국가/ 낮은 5개 국가

홍콩

93%

대만

91%

인도네시아

89%

인도

87%

한국

87%

헝가리

68%

라트비아

68%

리투아니아

64%

이탈리아

64%

덴마크

62%

<표5>

온라인에 게시된 소비자 의견을 신뢰한다는 응답자 비율 상위5개 국가/하위5개 국가

한국

81%

대만

76%

인도

73%

필리핀

72%

폴란드

72%

이탈리아

47%

칠레

47%

에스토니아

46%

리투아니아

46%

핀란드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