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nternet Media Trend

브랜딩 불볍의 법칙 본문

카테고리 없음

브랜딩 불볍의 법칙

DinoKim 2009. 4. 20. 09:07


저자
:
 알 리스
알 리스애틀랜타에 있는 세계적인 마케팅전략 전문기업인 리스앤리스의 회장이다. <포춘> 선정 500대 기업들을 위해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 세계 여러 나라를 순회하며 강연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마케팅 분야에서 10여 권의 베스트셀러를 낸 유명작가이기도 하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마케팅 불변의 법칙> <경영 불변의 법칙> <포지셔닝> <마케팅 전쟁> 등이 있다. 그의 저서들은 마케팅계의 엄청난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유명 언론 및 학술지에 게재되었다. 그 밖에도 수많은 문헌에서 그의 주장을 인용하고 있다.

: 로라 리스
노스웨스턴대학 졸업 후 광고회사 TBWA에서 근무하다가 아버지 알 리스의 동업자로 리스앤리스를 설립해 운영해왔다. 또한 CNBC, ABC, CNN 등에 브랜드 전문가로 출연해왔으며, 2002년 <비즈니스2.0>으로부터 ’경영의 구루’라는 칭호를 받았다. 그 외에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등에서도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그녀가 최고의 마케팅전략가 중 한 사람이 된 것은 아버지의 후광에 힘입은 것이 아닌, 전적으로 자신의 능력과 경험에 의한 것이다. 

한국어판 서문
- 감수의 변
- 들어가는 말

[1] 브랜딩 불변의 법칙
1. 확장의 법칙 - 브랜드의 힘은 그 범위에 반비례한다
2. 축소의 법칙 - 브랜드는 초점을 좁힐수록 강해진다
3. 홍보의 법칙 - 브랜드의 탄생은 광고가 아닌 홍보에 의해 이루어진다
4. 광고의 법칙 - 일단 탄생한 브랜드를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광고가 필요하다
5. 단어의 법칙 - 무릇 브랜드는 소비자 마음속에 단 하나의 단어로 자리 잡아야 한다
6. 신뢰의 법칙 - 브랜드 성공의 비결은 진정성을 주장하는 것이다
7. 품질의 법칙 - 품질도 중요하지만, 브랜드란 품질만으로 구축되지는 않는 법이다
8. 카테고리의 법칙 - 선도브랜드는 자기 브랜드가 아니라 해당 카테고리를 홍보해야 한다
9. 이름의 법칙 - 결국 브랜드는 이름일 뿐이다
10. 확장의 법칙 - 브랜드를 가장 쉽게 망치고 싶다면 온갖 것에 그 이름을 갖다 붙여라
11. 동료의 법칙 - 카테고리를 구축하려면, 한 브랜드는 다른 브랜드들을 환영해야만 한다
12. 일반명사의 법칙 - 브랜드를 가장 빨리 망치고 싶다면, 그 브랜드에 일반명사 이름을 붙여라
13. 회사의 법칙 - 브랜드는 브랜드고, 회사는 회사다
14. 하위브랜드의 법칙 - 브랜딩이 기껏 구축한 것을 하위브랜딩이 파괴할 수 있다
15. 자매브랜드의 법칙 - 동생브랜드를 내놓는 때와 장소는 따로 있다
16. 모양의 법칙 - 브랜드 로고타입은 양쪽 눈에 맞추어 디자인되어야 한다
17. 색의 법칙 - 브랜드는 주요 경쟁자와 정반대인 색을 써야 한다
18. 국경의 법칙 - 브랜드는 국경을 몰라야 한다
19. 일관성의 법칙 - 브랜드는 하룻밤에 구축되지 않는다
20. 변화의 법칙 - 브랜드는 드물게, 그리고 매우 신중하게만 변화시켜야 한다
21. 필멸성의 법칙 - 어떤 브랜드도 영원히 살진 못한다
22. 일원성의 법칙 - 브랜드는 하나에 매진해야 하는 측면이 가장 중요하다

[2] 인터넷 브랜딩 불변의 법칙
1. 양자택일의 법칙 - 인터넷은 사업이 될 수도 매체가 될 수도 있지만, 두 가지 모두가 될 수는 없다
2. 쌍방향성의 법칙 - 쌍방형성이 없는 웹사이트와 브랜드는 실패할 것이다
3. 보통명사의 법칙 - 인터넷 브랜드에 보통명사 이름은 파멸의 지름길이다
4. 고유명사의 법칙 - 인터넷에서는 이름밖에 내세울 게 없다
5. 일원성의 법칙 - 어떻게든 카테고리에서 둘째가 되는 경우는 피해라
6. 인터넷 광고의 법칙 - 오프라인 광고가 온라인 광고보다 훨씬 커질 것이다
7. 세계화의 법칙 - 인터넷은 모든 장벽과 경계와 국경을 없앨 것이다
8. 시간의 법칙 - 그냥 저질러라! 빨라야 한다! 최초가 되어라! 집중하라!
9. 자만의 법칙 - 뭐든 할 수 있다고 믿는다면 가장 큰 실수를 저지르는 것이다
10. 분화의 법칙 - 모두들 통합을 들먹이지만, 정작 벌어지는 상황은 정반대다
11. 진화의 법칙 - 인터넷 혁명이 우리 생활의 모든 측면을 변화시킬 것이다



 

 

 

저자

 알 리스, 로라 리스

출판사

 비즈니스맵

출판일

 2008.12.01

페이지

 432p

ISBN

 97889626005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