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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et Media Trend
네이버 파워블로그 본문
네이버 블로그 홈에 파워블로그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http://section.blog.naver.com/sub/PowerBlogHelp.nhn
우수 블로그에 대한 어워즈 개념으로 보입니다.
다만, 여전히 네이버라는 한계를 벗어날 계획은 없군요.
대상자는 오직 네이버 블로그인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1위 검색 포털이자, 블로그 스피어 내에서도 가장 여향력이 큰 곳이 아마도 네이버일 것입니다.
다음이 티스토리 서비스를 하면서 많은 고객을 다음에 빼앗겨야 했던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잃어가는 고객을 붙잡기 위한 대책으로 들고 나온 것이 아닌가 의십됩니다.
많은 방문자와 내 마음대로 운영가능한 블로그 중에서 블로거들은 무엇을 선택할까요?
네이버가 시야를 밖으로 향해서, 인터넷의 본질이 검색과 링크라는 점을 인정하고, 자사 서비스 내에서만 돌아가는 walled garden 서비스 강화에만 주목할 것이 아니라, 열린 시각으로 밖을 향하는 철학을 가질 것을 기대하는 것은 너무 미련한 생각일까요?
파워블로그가 되면 파워블로그나 블로그 홈에서 소개되고, 아래와 같은 엠블렘을 달 수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의 파워블로그와 올블로그의 파워블로그 선정 중에서 무엇이 더 의미있을까요?
특정 회사의 기준에 부합하여 특정 회사가 선정하는 파워 블로그는 그 회사의 단순한 귀속물이자 마케팅 툴에 불과합니다.
한국 인터넷 발전을 위해선, 좀 더 열린 시각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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