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04. 스트라베이스 블로그
- 전세계 인터넷 이용자 통계
- 주요지수차트전광판
- 05. 아틀라스 리서치
- 전세계 웹사이트 통계
- 전세계 웹기획자 사용 웹브라우저 통계
- 전세계 API 이용 통계
- 전세계 매쉬업 이용 통계
- 글로벌 500 (2009) - 포츈
- 국내 매출액 1000대 기업
- 인터브랜드 100
- Adyam
- ad.ly
- sponsoredtweets
- magpie
- 온라인 이미지 편집 pixlr.com
- 온라인 영상 편집 flaon.com
- 온라인 바탕화면 캡쳐
- 온라인 화면캡쳐 .screentoaster
- 애드센스 블로그
- Social Media & Social Marketin…
- Social Media & Social Marketin…
- 글로벌 500 (2010) - 포춘
- 02. Digital X
- 01. 제레미의 TV 2.0 이야기
- 03. 모비즌
Internet Media Trend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비교 분석 인포그래픽 본문
2010년 인터넷에서 가장 이슈가 되었던 것은 소셜 서비스들이었다.
특히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괄목할만한 성장은 큰 화제가 되었다.
아래의 인포그래픽은 digitalsurgeons에서 작성한 것으로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상황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게 되어 소개한다.
아래의 인포그래픽은 페이스북은 5억명의 이용자, 트위터는 1억명으로 집계된 시점에서 작성된 것이다.
현재 페이스북의 이용자는 소셜베이커스(http://www.socialbakers.com/facebook-statistics/)에 따르면 5억6천8백만명이다.
아래의 데이터는 미국에서 집계한 것인만큼 한국에서의 인식과는 차이가 있다.
페이스북은 미국인의 88%가 알고 있고, 트위터는 미국인의 87%가 알고 있는 서비스이다.
페이스북에 매일 로그인하는 사용자는 41%, 트위터는 27%로 소셜네트웍 서비스인 페이스북이 당연히 로그인 비율이 높다.
트위터는 소셜 미디어로 분류할 수 있는 미디어 서비스인만큼 로그인하지 않고도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데서 발생하는 차이다.
모바일 기기를 통한 접속율은 트위터가 높다.
페이스북은 30%가 모바일로 접속하고, 트위터는 37%가 모바일로 접속한다.
브랜드에 대한 반응율은 페이스북이 높다. 페이스북에서 브랜드를 팔로우 하는 비율은 40%, 트위터는 25%이다.
브랜드 팔로어 중에서 구매할 의사를 가진 사람의 비율은 트위터가 높다. 페이스북은 51%, 트위터는 67%이다.
페이스북에서 매일 새로운 게시물을 업데이트하는 사람의 비율은 12%, 트위터는 52%로 실질적인 사용율은 페이스북에 비해서 트위터가 압도적으로 높다.
이용자를 살펴보면 미국외에서 접속하는 이용자의 비율에서 페이스북은 해외거주자의 비율이 70%, 트위터는 60%로, 페이스북이 좀 더 글로벌하게 확산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Facebook vs Twitter : Source : http://www.digitalsurgeons.com/facebook-vs-twitter-infographic/
'소셜미디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윗애드온이 전하는 트위터 이슈 사진 서비스 (0) | 2011.03.12 |
---|---|
페이스북 글로벌 네트워크 (0) | 2011.02.13 |
페이스북 한국인 이용자 수 급증한 이유는 중국인 (0) | 2011.01.28 |
주요 미디어의 트위터 팔로어 순위 (1) | 2011.01.13 |
페이스북 이용자 수 급증 이유는? (0) | 2011.01.09 |
트위터 페이스북 이용자 비교 (0) | 2010.12.13 |
페이스북의 증가 속도는 정말 놀랍습니다. (0) | 2010.12.07 |
페이스북 이용자 230만, 트위터 이용자 220만 (0) | 2010.12.05 |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가장 인기있는 한류 연예인은? (0) | 2010.12.05 |
트윗토스터 뉴스카레고리 랭킹에 한국 뉴스 트위터가 TOP50개 중에서 무려 12개 (0) | 2010.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