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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 게임이 페이스북 게임보다 6배의 ARPU를 기록 본문
오늘 일본의 GMO 대표님의 페이스북 글을 읽다보니, 흥미로운 아티클을 하나 링크시켜 두셔서 번역기능 이용해서 대략 살펴보았습니다.
유료 어플을 무료+프리미엄 아이템 방식으로 변환해서 크게 수익이 개선되었다는 내용
말 그대로 ARPU가 페이스북의 6배가 나왔다니 놀라운 결과입니다.
아이폰에서 무료 어플로 바꾸고 아이템 판매로 가는 Free-to-Play 방식이 가장 결과가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위 글들은 아래 기사를 토대로 논의되고 있습니다.
2010년 7월 15일 기사입니다. Free-to-Play 방식을 우리말로 뭐라 하는지는 모르겠은, 여하간 무료게임에서 유료 아이템 판매하는 형식을 일컫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돈이 간헐천처럼 쏟아져 나온다는 표현이 인상적입니다.
기사에 링크된 다른 기사를 보니 애플이 이미 2009년 10월부터 무료 어플에서 가상 상품의 판매를 허용하였군요.
아래 글도 참고할만 합니다. 아이폰 게임 개발하시는 사업자분들은 필독하실만하군요.
1. Virtual Item Sales
2. Subscription Tiers
3. Advertising
4. Real Estate or "Land Use Fees"
5. Merchandise
6. Auctions & Player Trades
7. Expansion Packs
8. Event or Tournament Fees
9. TrialPay
10. Donations
마치 비오듯 쏟아지는 총탄 사이를 헤쳐 나가는 것처럼
최근의 시장의 변화의 속도를 따라잡기가 어렵습니다.
너무나 많은 정보 속에서 정작 알고 있어야 할 정보를 자주 놓치는 것을 경험합니다.
좋은 멘토를 찾아내서 팔로잉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 같습니다.
단지 팔로잉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배워야 할 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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