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04. 스트라베이스 블로그
- 전세계 인터넷 이용자 통계
- 주요지수차트전광판
- 05. 아틀라스 리서치
- 전세계 웹사이트 통계
- 전세계 웹기획자 사용 웹브라우저 통계
- 전세계 API 이용 통계
- 전세계 매쉬업 이용 통계
- 글로벌 500 (2009) - 포츈
- 국내 매출액 1000대 기업
- 인터브랜드 100
- Adyam
- ad.ly
- sponsoredtweets
- magpie
- 온라인 이미지 편집 pixlr.com
- 온라인 영상 편집 flaon.com
- 온라인 바탕화면 캡쳐
- 온라인 화면캡쳐 .screentoaster
- 애드센스 블로그
- Social Media & Social Marketin…
- Social Media & Social Marketin…
- 글로벌 500 (2010) - 포춘
- 02. Digital X
- 01. 제레미의 TV 2.0 이야기
- 03. 모비즌
Internet Media Trend
네이버, 다음, 네이트, 야후의 모바일 웹 페이지 비교 본문
서비스 사업자 입장에서 굳이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야만 하는걸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모바일 웹을 먼저 잘 갖추는 것이 우선입니다.
앱스토어에 들어가면 좋은 점도 있겠지만, 스티브 잡스가 정한 규칙에 따라야 한다는 불편함도 있습니다.
네이버는 그야말로 아이폰 같은 아이콘 정렬이 특징입니다.
가장 중요한 검색이 상단에 배치되어 있군요.
네이트는 텍스트 위주입니다.
다음도 역시 텍스트 위주이군요.
다음은 폰트가 상당히 크고, 네이트는 상대적으로 작습니다.
실제 폰에서 본 것이 아니라서 폰에서 비교해봐야 정확한 비교가 될 듯 합니다.
야후는 핫이슈 3개를 전면 배치하는데, 내용이 재미있군요.
온라인에서 모바일 웹 페이지 접근 가능하니 직접 비교해 보시죠.
전체적으로 보면
네이버는 아이폰스럽고,
네이트는 서비스를 펼쳐 놓은 서비스맵 성격이 강하고,
다음과 야후는 미디어 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