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nternet Media Trend

다음 디렉토리 검색 칭찬하기 본문

추천 사이트

다음 디렉토리 검색 칭찬하기

DinoKim 2008. 5. 15. 23:40
년초에 다음이 판도라TV 검색제휴를 그만둔 이후로 제가 다음에 대해서 불편한 소릴 가끔 합니다만, 오늘은 다음 칭찬을 좀 해줄까 합니다.

다음 검색에는 네이버 검색에는 없는 아주 독특하고 멋진 서비스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디렉토리 검색(http://directory.search.daum.net/site_list.daum?t__nil_downservice=directory)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에서 제 블로그를 검색해 보면 이처럼 제 블로그가 국내 인터넷에서 몇 위 정도를 하는지 순위가 나옵니다.
(한때는 100위 정도까지 올라갔는데, 한동안 방치했더니 순위가 많이 하락했군요)

사이트 등록을 안 해도 다음에서 알아서 순위가 높은 블로그는 등록을 해 주는 것 같습니다.
또한 개인 도메인이 없어도 등록이 가능하군요.
처음 글을 쓸 때 제가 착각한 점이 있어서 수정했습니다.

자신의 개인 블로그가 설치형 블로그이고 독립 도메인을 가지고 계신 분은 꼭 다음에 홈페이지 등록신청(http://help.search.daum.net/help/register.html)을 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개인 도메인이 없더라도 즉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 등을 이용하시는 분도 불법적인 펌 위주의 블로그가 아니라 직접 작성하신 콘텐츠 중심의 블로그라면 등록이 가능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멋진 순위를 볼 수 있습니다.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자세한 내용이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정한 순위 내에 들어가면 좀 더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이 서비스는 독립 사이트 순위가 아니라, 서비스 단위별로 순위가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가 있고, 네이버검색이 별도로 순위가 산정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제 블로그의 순위는 72841위로 나오는군요.

알렉사닷컴에서 제 블로그 순위가 12만 정도로 나오는 것에 비하면 상당히 낮은 숫자로 보입니다.
물론, 알렉사닷컴에서 제 블로그 순위가 높게 나온 것은 해외 사이트를 많이 언급해서인 것 같습니다.

여하간 다음 디렉토리 검색이 더더욱 발전해서 저처럼 순위가 낮은 사이트의 트래픽도 자세하게 보여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