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nternet Media Trend

네이버, 다음, 네이트, 야후의 모바일 웹 페이지 비교 본문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다음, 네이트, 야후의 모바일 웹 페이지 비교

DinoKim 2010. 6. 14. 10:33
서비스 사업자 입장에서 굳이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야만 하는걸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모바일 웹을 먼저 잘 갖추는 것이 우선입니다.

앱스토어에 들어가면 좋은 점도 있겠지만, 스티브 잡스가 정한 규칙에 따라야 한다는 불편함도 있습니다.


네이버는 그야말로 아이폰 같은 아이콘 정렬이 특징입니다.
가장 중요한 검색이 상단에 배치되어 있군요.


네이트는 텍스트 위주입니다.


다음도 역시 텍스트 위주이군요.

다음은 폰트가 상당히 크고, 네이트는 상대적으로 작습니다.

실제 폰에서 본 것이 아니라서 폰에서 비교해봐야 정확한 비교가 될 듯 합니다.


야후는 핫이슈 3개를 전면 배치하는데, 내용이 재미있군요.




온라인에서 모바일 웹 페이지 접근 가능하니 직접 비교해 보시죠.





전체적으로 보면 
네이버는 아이폰스럽고,
네이트는 서비스를 펼쳐 놓은 서비스맵 성격이 강하고,
다음과 야후는 미디어 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