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자료] 입소문의 힘 - 닐슨 조사 결과
DinoKim
2009. 11. 22. 14:00
http://kr.nielsen.com/site/20071023.shtml
입소문, 가장 강력한 판매 도구 |
 |
전세계 소비자들은 광고보다 다른 소비자들의 추천을 가장 신뢰
온라인에 게시된 소비자 의견을 전세계에서 가장 신뢰하는 소비자는 한국인
<표1>
소비자들의 광고 신뢰가 높은 5개 국가/ 낮은 5개 국가
필리핀(Philippines) |
67% |
브라질(Brazil) |
67% |
멕시코(Mexico) |
66% |
남아프리카공화국(South Africa) |
64% |
대만(Taiwan) |
63% |
라트비아(Latvia) |
38% |
독일(Germany) |
35% |
리투아니아(Lithuania) |
34% |
이탈리아(Italy) |
32% |
덴마크(Denmark) |
28% |
<표2>
다음의 광고 형태를 신뢰하십니까?
To What Extent Do You Trust the Following Forms of Advertising?
소비자들의 추천(Recommendations from onsumers) |
78% |
신문(Newspapers) |
63% |
온라인에 게시된 소비자 의견(Consumer opinions posted online) |
61% |
브랜드 웹사이트(Brand websites) |
60% |
TV(Television) |
56% |
잡지(Magazines) |
56% |
라디오(Radio) |
54% |
브랜드 스폰서쉽(Brand sponsorships) |
49% |
이메일계정(Email I signed up for) |
49% |
영화 시작 전 광고(Ads before movies) |
38% |
검색 엔진 광고(Search engine ads) |
34% |
온라인 배너 광고(Online banner ads) |
26% |
핸드폰 문자 광고(Text ads on mobile phones) |
18% |
Source: Nielsen Online Global Consumer Study April 2007
Base: All Respondents
<표3>
소비자 추천을 신뢰한다고 응답한 비율이 높은
전세계 상위 10개 시장 가운데 6개가 아시아 국가
1. 홍콩 |
93% |
2. 대만 |
91% |
3. 인도네시아 |
89% |
4. 인도 |
87% |
5. 한국 |
87% |
6. 필리핀 |
86% |
7. 아일랜드 |
84% |
8. 멕시코 |
84% |
9. 아랍에미레이트 |
84% |
10. 뉴질랜드 |
83% |
<표4>
소비자들의 입소문 신뢰가 높은 5개 국가/ 낮은 5개 국가
홍콩 |
93% |
대만 |
91% |
인도네시아 |
89% |
인도 |
87% |
한국 |
87% |
헝가리 |
68% |
라트비아 |
68% |
리투아니아 |
64% |
이탈리아 |
64% |
덴마크 |
62% |
<표5>
온라인에 게시된 소비자 의견을 신뢰한다는 응답자 비율 상위5개 국가/하위5개 국가
한국 |
81% |
대만 |
76% |
인도 |
73% |
필리핀 |
72% |
폴란드 |
72% |
이탈리아 |
47% |
칠레 |
47% |
에스토니아 |
46% |
리투아니아 |
46% |
핀란드 |
3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