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nternet Media Trend

오늘의 인터넷 기상도 - 극심한 분열로 치닫는 정국 본문

칼럼

오늘의 인터넷 기상도 - 극심한 분열로 치닫는 정국

DinoKim 2008. 6. 4. 00:40
얼마전 실타래나는 곳에서 촛불달기 운동(http://www.sealtale.com/)이 시작되어 지금 현재 68,000명이 참여한 것으로 나옵니다.

이젠 급기야는 이명박 정부의 퇴진을 요구하는 배너를 달자는 사이트가 나타났고 있습니다.

이명박 탄핵 기원 뱃지 달기 http://anti2mb.springnote.com/


한편으론 뉴라이트진영은 조선일보에 광고를 게재하여 정반대의 입장을 표명하고 있습니다.
오늘자 조선일보 충격 광고

쇠고기 수입에 대한 논조 때문인지 조중동 절독 운동이 한창입니다.
조선일보 혹은 조중동 우아하게 끊는 법 http://leegh.com/2694331

심지어는 조중동에 광고를 하는 기업에 대한 항의 및 불매운동으로 일부 기업에선 누리꾼이 지목하는 보수언론에는 광고를 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발표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갈수록 힘받는 조·중·동 절독 운동 

기사에 언급된 명인제약의 고객의소리 게시판엔 격려글이 쇄도하는 듯 합니다.
http://www.myunginph.co.kr/sub/customer/index.html
간혹 정반대의 글도 보입니다.

다음 아고라에는 이제 겨우 취임 100일을 맞은 대통령을 탄핵하자는 청원에 135만 명이 서명을 한 상황입니다.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40221

급기야는 이명박 대통령 지지율이 17%까지 하락했다는 기사가 나오고 있습니다.
KBS 여론조사] 李대통령 지지율 17.2% http://www.viewsnnews.com/article/view.jsp?seq=35681

미디어 다음 아고라의 청원 베스트의 목록은 삼엄한 분위기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best

인터넷 전체가 광우병으로 인하여 끓어오르는 용광로 같은 분위기가 감지됩니다.
국론도 좌우로 극심하게 분열되고 있군요.
유가 및 곡물가 급등이나 환율 등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국론마저 분열되어 한편으론 큰 위기상황이 닥치지 않을지 걱정되는군요.

미친소가 수입되기도 전에 국론이 미쳐날뛰는 것을 보니, 정말 수입이 시작되었다간 온 국민이 정신병원에 수용되는 것은 아닌지 걱정됩니다.

극심한 분열로 치닫고 있는 2008년 6월.
1987년 6월과는 또 다른 대치국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