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nternet Media Trend

2010년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본 광고 영상 본문

트렌드 뉴스

2010년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본 광고 영상

DinoKim 2010. 12. 23. 18:25
유튜브는 오늘 2010년 한 해 동안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본 광고 영상 12편을 선정해 소개한다고 밝혔다. 유튜브는 한번의 동영상 업로드를 통해 전세계 24개국에38개 언어로 소개되고 있다.

2010년 한 해도 전세계 글로벌 기업들은 유튜브를 활용해 재미있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홍보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이 중 2010년 한 해 동안 유튜브 내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광고 동영상에는 남성용 바디워시 제품인 ‘올드스파이스’가 차지했다. ‘당신의 남자에게서 날 수 있는 향기가 나는 남자(The Man Your Man Could Smell Like)’라는 제목의 이 영상은 전직 프로 풋볼 선수인 이시아 무스타파 (Isiah Mustafah)가 출연해 굉장히 수다스러운 모습으로 남성의 향기에 대해 자신감 있게 말하는 모습이 오히려 우스꽝스럽게 느껴지는 광고다. 


유튜브닷컴 캡쳐화면 - 올드스파이스 광고 영상


나이키의 2010년 FIFA월드컵 홍보영상인 ‘Write the Future’가 그 뒤를 이었다. 이 영상에는 디디에 드로그바(Didier Drogba), 웨인 루니(Wayne Rooney), 크리스티아누 호날두(Cristiano Ronaldo) 등과 같은 축구 선수들과 테니스 선수인 로저 페더러(Roger Federer), 농구 선수인 코비 브라이언트 등 세계적인 스타 운동 선수들이 줄줄이 출연해 보는 이의 눈을 사로잡는다.


유튜브동영상캡쳐화면- 나이키 월드컵 홍보 영상의 웨인 루니(Wayne Mark Rooney)


 또한, 2010년 유튜브 자동차 관련 영상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차지한 켄 블락(Ken Block)의 짐카나(Gymkana) 영상이 3위를 차지했다. 디씨 슈즈(DC Shoes)의 공동 창업자이자 프로페셔널 랠리 레이서인 켄 블락(Ken Block)이 경사가 51도가 넘는 짐카나(Gymkana) 코스를 드라이빙하며 경이로운 실력의 드래프트를 보여주는 영상이다. 또한, 수정테이프인 티펙스 (Tippex)의 광고는 유튜브의 주석기능을 활용해 동영상 화면 클릭을 통해 다른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했다. 

5위를 차지한 질레트 영상은 세계적인 테니스 선수인 로저 페더러(Roger Federer)가 영국 질레트 광고 촬영 중 스텝의 머리 위에 올려진 캔을 테니스 서브로 손쉽게 맞춰 떨어트리는 모습을 촬영한 것으로, 전세계 사용자들은 로저 페더러의 테니스 실력에 찬사를 보냈다. 

6위에는 유튜브 자동차 관련 영상에서 조회수 2위를 차지한 도요타 시에나 가족(the Sienna Family)‘이 차지했다. 도요타에서 출시한 미니밴 ’시에나(Sienna) SE‘의 홍보 영상으로 ’시에나 가족(the Sienna Family)‘이라 불리는 중산층 가정이 ’스웨거 웨건(Swagger Wagon)'을 부르는 모습을 재미있게 만든 영상이다. 

이외에도 이트레이드 증권, 나쵸칩 도리토스, 보험사 게이코, 아디다스, 구글 크롬 등이 2010년 유튜브 내에서 가장 많이 본 광고 영상을 차지했으며, 특히, 2010년 유튜브 자동차 관련 영상 중 4위를 차지한 기아 자동차의 쏘울(Soul) 광고가 12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의인화한 햄스터가 힙합 음악에 맞춰 랩을 하며 어깨를 들썩이고 있는 이 광고를 본 사용자 아이디 MG40701은 “정말 멋진 광고다!! 무척 맘에 든다!(this is so cool!! i love it! Lol)”고 댓글을 올렸으며, 사용자 아이디 Arabella341은 “이 광고가 무척이나 맘에 든다!!! (I love this Commercial!!! :) gangsta hamsters yo! lol :D)”라며 극찬했다. 

이와 관련해 이원진 구글코리아 대표 겸 아시아 매니징 디렉터는 “2010년 한해 동안 국내를 포함한 전세계 기업들이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홍보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며, “이미 해외에서는 유튜브를 통한 홍보 마케팅 활동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만큼 국내 기업들도 유튜브를 통한 해외 시장 공략에 좋은 결과를 이루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10년 한 해 동안 유튜브내 인기 영상들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트렌드 블로그 (www.youtube-trends.blogspo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유튜브


ⓒ Global NO1,  Impact Your Topstarnews! 연예, 스타 보도자료 수신: report@topstarnews.co.kr